가이드 구성

이 페이지는 교직원 입장에서 행정실과 협조가 필요한 지점들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업무 흐름과 핵심 링크를 묶어둔 “허브”입니다.

전체적인 업무 흐름

  1. 1. 업무 발생
    예: 학부모 안내문 발송, 방과후·늘봄 운영, 출장, 연수, 물품구입 등
  2. 2. 사전 협의
    예산 사용 여부, 계약 필요 여부, 일정 조정 등은 가능한 한 사전에 행정실과 상의해 주세요.
  3. 3. 서류 작성
    필요한 서식, 결재선, 첨부자료 등을 맞춰서 작성합니다. (서식 예시는 서식 도움 참고)
  4. 4. 결재 및 집행
    내부 결재 후, 지출·계약·집행 절차가 진행됩니다.

행정실과 사전 협의가 꼭 필요한 업무

위와 같은 업무는 사후보고 방식으로 진행하면 행정 절차상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.
“이미 진행했는데, 이제 처리해 주세요” 상황이 되지 않도록 사전 협의를 부탁드립니다.